상단여백
HOME S플랫폼 트위터
트위터, 1월 첫째 주 화제 키워드 ‘최저임금’
   
▲ 트위터 제공=사진출처.

1월 첫째 주 트위터 화제 키워드는 ‘최저임금’으로 꼽혔다.

트위터와 다음소프트는 지난 한 주 간(12월 27일~3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최저임금’이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연관어 최상위 키워드는 ‘유시민’으로 꼽혔다. 이어 ‘눈물’ ‘물가’ ‘인상’ ‘자영업자’ ‘임대료’ ‘대통령’ 순이다.

이 키워드는 지난 2일 JTBC 신년특집 토론 ‘2019년 한국 어디로 가나’에서 유시민 작가이자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출연해 언급해 큰 관심을 받았다.

당시 유 작가는 “보도를 보니까 최저임금이 너무 많이 올라서 30년 함께 일해온 직원을 눈물을 머금고 해고했다더라. 어떻게 30년 동안 최저임금을 줄 수 있느냐”라고 말했다.

이 발언은 이후 트위터에서 활발히 공유됐다.

특히 한 트위터리안은 편의점에서 찍은 가격표 사진과 함께 “최저임금 오르는 김에 가파르게 오르는 물가”라는 트윗을 게재해 이 트윗은 2만 1000건이 넘는 리트윗과 3200건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또한 자영업 수익구조 문제의 핵심이 최저임금이 아니라 ‘높은 임대료’라는 의견이 나오며 ‘자영업자’ ‘임대료’ 키워드도 큰 관심을 받았다.

한 트위터리안은 SBS ‘골목식당’ 백종원 대표 발언을 인용해 임대료 문제에 관한 의견을 밝힌 트윗은 4000건 이상 리트윗됐다. 박혜진 기자

 

 

SNS News1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News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