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IGTV 프리뷰 피드·프로필 게시 기능 ‘도입’
   
▲ 인스타그램 제공=사진출처.

인스타그램이 동영상 기능을 강화해 피드나 프로필에 IGTV의 프리뷰 영상을 게시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이 같은 새 기능을 알리며 “1분간의 IGTV 프리뷰 영상으로 IGTV를 발견하고 보는 것이 ‘더 쉽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크리에이터를 유치하기 위한 방법으로 IGTV를 출시했다.

IGTV는 크리에이터들이 피드나 스토리에 단문형 콘텐츠가 아닌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에서 최대 10분의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러나 IGTV는 지난해 10억 명의 월간 사용자를 돌파하고 현재 iOS에서 무료 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에 의해 운영되고 있음에도, 다운로드하는 이용자가 점점 줄어 운영에 문제가 됐다.

이번에 도입된 IGTV 프리뷰 영상은 피드나 프로필에 게시돼 전체 영상 보기를 유인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프리뷰 영상은 최대 10분 분량의 IGTV 영상의 첫 1분을 인스타그램 피드나 프로필에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 팔로워들은 IGTV 아이콘을 클릭해 IGTV로 이동하면 전체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또한 프리뷰 영상의 조회수, 좋아요 및 댓글은 IGTV의 전체 영상에도 반영된다.

테크크런치는 “인스타그램은 그간 IGTV를 탐색에 통합하고 스토리에 IGTV 비디오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IGTV 비디오 저장 기능을 추가, IGTV 웹 임베드를 출시하는 변화를 줬다”라며 “이번 IGTV 프리뷰 영상 기능도 최근 몇 달 동안 더 많은 뷰를 끌어들이기 위해 이 제품을 개발되고 있는 한 가지 방법일 것”이라고 전했다. 박혜진 기자

SNS News1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News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