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위챗 돈봉투 데이터, 중국 춘제에 8억 명 이용...“신문화 각광”
   
▲ 픽사베이=사진출처.

중국에서는 우리의 설 명절과 같은 춘제에 SNS 위챗으로 돈을 주고받는 새로운 문화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8억 명 이상이 이 같은 방법을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11일 미국 IT 매체 지디넷(ZDnet)에 따르면 위챗은 중국 춘제 전후인 지난 4일부터 엿새간 이용자 8억 2300만 명이 위챗 돈봉투 데이터를 주고받았다.

이는 위챗의 활성 계정 중 80% 이상의 이용자가 사용한 수치다. 위챗은 지난달 10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7억 680만 명)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7.12% 늘어나 눈길을 끈다.

이는 중국의 14억 인구 중 약 60%가 가족, 친지, 친구에 새해 인사로 SNS를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전통적인 기업 로비 자금(hongbaos) 전달 방식도 SNS를 매개로 한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실제 올해 위챗은 기업 레드백(기업으로부터 받는 중국의 위안화 돈)이 출시해 춘절 기간에 2만 6000개 기업이 레드백을 이용했다고 위챗은 전했다.

위챗 돈봉투 데이터는 연령대별로는 1990년대 생인 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했고, 지역별로는 베이징과 광저우, 충칭에서 활발히 이용했다. 박혜진 기자

SNS News1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News1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