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트위터
트위터 3월 둘째 주 화제 키워드 ‘미세먼지’
   
▲ 트위터 제공=사진출처.

3월 둘째 주 트위터 화제 키워드는 ‘미세먼지’로 꼽혔다.

트위터와 다음소프트는 지난 한 주간(1~7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 키워드가 100만 건 이상으로 언급돼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연관 최상위 키워드는 ‘마스크’다. 이어 ‘중국’ ‘공장’ ‘정부’ ‘문자’ ‘방탄소년단’ ‘농도’ 등 순으로 연관 키워드로 언급됐다.

화제 키워드는 지난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사상 처음으로 7일 연속 발령된 것과 관련해서다.

‘미세먼지’는 비상저감조치가 처음 시행된 1일부터 트윗량이 증가해 지난 5일 26만 건, 6일 28만 건 이상 트윗에 언급됐다.

특히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는 13만 건 이상 트윗에서 언급돼 큰 관심을 반영했다.

또한 정부가 미세먼지 대책으로 재난 문자를 발송한 것과 관련해 ‘정부’ ‘문자’ 키워드가 다수 언급됐다.

한 트위터리안은 “안전안내문자: 미세먼지 많습니다!!!! 진짜 많습니다!!! 그럼 어쩌죠!! 알아서 하십시오!!”라는 트윗을 올려 2만 건 이상 리트윗, 5천 건 이상 ‘마음에 들어요’를 받기도 했다.

‘미세먼지’ 연관 키워드로 ‘방탄소년단’이 꼽히기도 했다.

그 이유는 한 트위터리안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방탄소년단이 미세먼지를 언급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지도 모른다는 내용을 유머러스하게 트윗으로 올렸고, 해당 트윗은 2만 건 이상 리트윗돼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또한 트위터에서는 연일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기록하자 ‘농도’ 키워드도 연관어로 나타나기도 했다.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hjin@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