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인스타그램
한국 찾은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대표 “K 팝· e-스포츠 관심 많다”
   
▲ 아담 모세리 트위터 캡처=사진출처.

한국을 찾은 아담 모세리(Adam Mosseri) 인스타그램 대표가 “한국 K 팝과 e-스포츠에 관심이 많다”라고 밝혔다.

아담 모세리 대표는 11일 강남구 역삼동 페이스북코리아에서 기자간담회을 열고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나선 모세리 대표는 "인스타그램이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패션, 음악 등 여러 관심사와 함께 유명한 사람과도 관심사로 쉽게 연결된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K 팝, e-스포츠 콘텐츠가 지난 4년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 중 하나라며 인도네시아, 미국, 브라질 등에서 특히 호응이 컸다고 말했다.

이는 모세리 대표가 취임 후 첫 해외 방문 국가로 한국을 찾은 이유와도 맞닿아 있다.

모세리 대표는 이 때문에 방한 기간 SBS 인기가요 녹화 현장과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를 참관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수많은 나라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케이팝과 e스포츠 커뮤니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그는 “K 팝은 시각적인 요소도 중요하다"라며 "인스타그램은 IGTV 같은 동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고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세리 대표는 지난해 10월에 인스타그램 대표로 취임했다. 그는 10년 이상 페이스북에서 근무했고, 앱 디자인, 제품 관리, 뉴스피드 부문 대표를 거쳤다. 김로한 기자

김로한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로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