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스북, 여성 IT기업가 지원 프로그램 확대
   
▲ 페이스북 제공=사진출처.

페이스북이 여성 IT기업가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페이스북은 IT분야 여성 리더십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기관 걸스인텍(Girls in Tech)과 협력해 1년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호주, 대만, 인도네시아 등 총 5개 국가에서 진행된다.

지원 프로그램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성 IT 창업가들에게 창업 관련 지식 및 기술, 리더십, 멘토링, 네트워킹 등 비즈니스 운영 전반에 필요한 역량을 함께 제고하고자 한다.

우선 '스타트업 대상 부트 캠프'를 열고, 참석자들이 현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여성 기업인들로부터 리더십과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직접 배우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예비 창업자나 초기 단계의 여성 창업가들이 비즈니스 운영과 효과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여성 창업가들에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적·물리적 자원을 연결해주는 '#그녀의성공이시작됩니다(StartHerSuccess)' 프로그램도 시작할 예정이다.

걸스인텍의 서울지부인 걸스인텍 서울의 박희정 공동 지부장은 “여성 IT 창업가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기회를 통해 여성 창업가들이 비즈니스의 성공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소율 기자

 

김소율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