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페이스북
(속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패밀리 앱' 오류 불통...“디도스 공격 관련없어”
   
▲ 페이스북 공식 트위터 캡처=사진출처.

14일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 등 자회사 앱들과 함께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일시적 오류를 빚고 있다.

이날 미 인터넷매체 버즈피드(BuzzFeed) 등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는 오류로 인해 메시지 전송 등 주요 기능 사용이 불가하다.

웹사이트 정상작동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다운디텍터닷컴(Downdetector.com)에 따르면, 이날 동부 표준시로 오전 11시 56분 이후로 페이스북은 불통됐다.

외신은 “전 세계의 일부 사용자들에게 부분적으로 다운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앱을 열수는 있지만 주요 기능들이 실행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현재 페이스북은 모바일 앱은 작동되지만 PC버전은 이용이 불가한 상태다.

인스타그램은 게시물이 로드되지 않고, 스토리도 이용이 불가하다. 새로운 콘텐츠를 게시하기 위한 직접적인 메시지와 버튼도 작동되지 않는 상황이다.

또한 이날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도 파라과이, 인도, 방글라데시,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지에서 메시지를 보내는 데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트위터 등 다른 SNS를 통해 '#facebookdown'(페이스북 불통)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공식적인 버그 보고서(다운 된 상태 에서 보관 된 버전)를 통해 ”현재 일부 API 요청에 예기치 않게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실패 할 수있는 문제를 겪고 있다. 우리는 이 문제를 조사하고 해결책을 찾고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번 문제는 디도스 공격과는 관련이 없다"라며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인스타그램도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인스타그램에 대한 사람들의 접근에 문제가 생긴 현안을 알고 있다.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페이스북은 정확한 오류 원인을 확인하지 못한 상황이다.

성명서에서 ‘ThousandEyes’라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회사를 통해 문제가 네트워크 또는 인터넷 전송 문제가 아닌 내부적 인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할 뿐이다. 

한편, 이날 페이스북의 자회사 오큘 러스도 접속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hjin@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