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스북, 리벤지 포르노 영상 AI로 막는다
   
▲ 픽사베이=사진출처.

최근 국내외에서 '리벤지 포르노(Revenge Porno)' 문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북은 리벤지 포르노 영상 차단을 위해 공지능(AI)를 이용해 적극 대응에 나선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이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페이스북은 "우리는 이제 머신러닝(기계학습·컴퓨터가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학습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과 인공지능을 사용해 성적인 사진과 영상들이 동의 없이 유포되는 것을 사전에 적발할 수 있다"라며 "피해자를 포함한 누군가가 신고하지 않아도 불법 콘텐츠를 찾아낼 수 있다"고 전했다.

리벤지 포르노는 헤어진 연인에게 보복하려는 목적으로 성 관련 동영상, 사진 등을 당사자의 동의없이 불법 배포하는 것을 뜻한다.

페이스북은 AI를 이용해 문제의 영상을 적발 시, 운영팀의 검토를 거친 뒤 부적절한 콘텐츠로 판명될 경우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해당 계정을 폐쇄하는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북은 내부 사이트인 '안전센터'에 리벤지 포르노 피해자들을 돕는 내용의 '내 동의 없이는 안 돼'(Not Without My Consent) 페이지를 개설해 피해자 지원단체를 소개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김로한 기자

 

 

 

 

 

김로한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로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