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유튜브돋보기/픽채널
[유튜브 돋보기] #주부아빠일상 #초보유튜버강의 ‘주부아빠’ 채널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SNS ‘유튜브’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무명의 유튜버를 알리고, 육성하고자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를 직접 선정, 채널을 인기코너에 소개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3월 첫 도입된 가운데, 이례적으로 인공지능(AI)이 아닌 직원이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유튜브 돋보기’ 코너는 매주 유튜브가 선정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채널을 찾아 숨은 보석 같은 유튜버들의 매력을 전한다. 4월 둘째 주에는 유튜브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주부아빠 채널’을 소개한다.

▲ 유튜브 ‘주부아빠 Daddy J’채널 캡처=사진출처.

◇‘주부아빠’ 채널, 주부아빠의 일상·초보 유튜버 강의 콘텐츠 ‘참신’

"스카우트 제안 대신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다. 40대 유튜버에 도전하라”

유튜버의 이력부터 독특하다. 유튜브 ‘주부아빠 Daddy j’ 채널을 들어서자 주부아빠로 활동 중인 유튜버를 소개하는 메인 영상이 눈길을 끈다.

유튜버 주부아빠는 “저는 IT 20년 경력의 직장으로 높은 직위와 높은 연봉을 받았고 늘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어느덧 40대 중반이 되어보니, 과연 이렇게 월급 받고 늘 같은 일상을 사는 것이 맞는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고 싶고 그것을 즐기고 싶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으로 이제 전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었습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40대지만, 20대~30대의 상상력 못지않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습니다”라며 “저는 집안일을 책임지고 있는 주부이자, 40대 유튜버입니다. 주부아빠 채널에서는 초보 유튜버들을 위한 유튜버가 되는 법을 매주 연재하고 있습니다”라고 채널을 소개했다.

유튜버가 말한 것처럼 이 채널의 주제는 ‘주부아빠의 일상’과 주부아빠의 IT업계 종사 경험과 전공을 살린 ‘초보 유튜버를 위한 강의’에 대해 전한다. 영상 콘텐츠는 ‘주부아빠 브이로그 VLOG’, ‘초보 유튜버 생존기’라는 제목의 코너에 각각 연재되고 있다.

▲ 유튜브 ‘주부아빠 Daddy J’채널이 유튜브 '인기 급상승 중인 크리에이터'로 게재된 모습.

◇‘주부 아빠’ 채널이 인기 있는 이유

유튜브 ‘주부아빠 Daddy J’채널은 지난 1월부터 첫 영상이 게재, 본격적으로 운영됐다. 첫 영상이 게재되고 4개월이 지난 현재 구독자는 4만 5천여 명에 이른다. 수치상 평균적으로 1개월에 1만여 명이 구독을 한 셈인데, 비교적 짧은 기간에 빠른 속도로 구독자를 모은 채널에 속한다.

그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이 구독을 하고 싶은 채널로 평가받고 있음을 입증한다.

'주부 아빠' 채널 영상은 현재 30여 개가 게재돼 총 조회 수는 무려 210만 회에 이른다.

특히 인기 콘텐츠는 초보 유튜버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초보유튜버 생존기’다.

이 콘텐츠에는 초보 유튜버들에게 주는 꿀팁으로 ‘시작 7일 후기’ ‘시작 14일 후기’ ‘좋은 제목 만들기’ ‘구독자 늘리는 법’ 등을 전하고 있다. 영상은 평균 1만 조회 수를 기록한다.

이 콘텐츠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유튜버 초보아빠 또한 초보 유튜버로써 생생한 경험담을 담아 초보 유튜버들의 궁금증을 씻어주는 데 있다.

구독자들의 댓글을 보면 “영상이 너무 공감됩니다” “이제 막 시작하셨는데 매우 잘하시네요”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어요” “제가 처음 할 때보다 백 배 잘하신다” “좋은 영상 좋은 꿀팁 정보 감사합니다” 등 반응을 볼 수 있다.

이러한 평을 통해 초보 유튜버들에 큰 공감을 얻고 좋은 정보로 재차 방문하고 싶은 채널로 평가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주부아빠라는 독특한 주제의 콘텐츠들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3월 30일에는 유튜버 주부아빠가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는 장면 보던 중 촬영을 금지당한 에피소드를 전했다.

4분여 짜리 이 영상은 게재 12일째인 현재 조회 수 1만 5천 회를 넘어섰다. 이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육아 아빠 재밌네요” “주부의 메인이 장보긴데 촬영 중단돼 아쉽다” 등의 300개의 댓글과 ‘좋아요’ 공감을 받았다.

이처럼 유튜브 ‘주부아빠’ 채널이 단기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양질의 콘텐츠에 있다. ‘주부 아빠’라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일상을 전하고, ‘초보 유튜버’를 대상으로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hjin@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