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플랫폼 유튜브
유튜브,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 ‘광고 붙여 무료 제공’
   
▲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코브라 카이’. 유튜브 제공=사진출처.

최근 광고 없는 유료 서비스에 집중해 온 유튜브가 정반대의 전략으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한다. 광고를 붙인 대신 무료로 영상을 제공한다.

지난 2일(현지시간) 미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로버트 킨슬 유튜브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자사의 코브라 카이(Cobra Kai) 등 자체 제작 시리즈에 대해 이 같은 계획을 전했다.

그는 이날 광고주를 위한 계획을 발표하는 유튜브 연례 브랜드캐스트 행사에서 “앞으로 모든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에는 광고 지원 창이 설치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킨슬 CBO는 "다른 모든 언론사들이 자신들의 콘텐츠를 유료화하려는 경쟁을 벌이는 동안, 우리는 원래의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반대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료 공개될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는 드라마 ‘코브라 카이’ 시즌1, 시즌 2 등이 포함된다.

무료화 시기는 오는 8월 29일~9월 11일 ‘코브라 카이’ 시즌1 전 작품을 무료로 전환, 9월 11일에는 ‘코브라 카이’ 시즌2를 전 세계에 무료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유튜브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유사한 자체 제작 드라마 ‘코브라 카이’ 등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해 매달 11.99달러의 유료 결제시,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 가입자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왔지만, 지난해 오리지널 시리즈를 무료 서비스로 이용 가능하게 전략을 변경할 뜻을 전한 바 있다. 김소율 기자

 

 

김소율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