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트위터 이틋저틋
[트위터 이틋저틋] ‘원내대표’ ‘석가탄신일 ‘낙태약’ 화제 키워드
   
▲ 트위터 캡처=사진출처.

12일 오전 트위터에서는 화제의 트윗 키워드로 ‘원내대표’ ‘석가탄신일’ ‘미프진 낙태약’ 등이 꼽혔다.

이날 오전 11시 기준 트위터에는 키워드 ‘원내대표’가 1만3천여 건, ‘석가탄신일’은 4600여 건, ‘미프진 낙태약’은 2천여 건 트윗에 게재돼 한국지역 실시간 트렌드(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에 올랐다.

우선 ‘원내대표’는 지난 11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지칭하는 과정에서 '문빠', '달창' 등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한 것과 관련해서다.

나 원내대표는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한국당 주최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4탄 집회에서 문재인 정부를 '독재 정부'라고 비판하며 이 같은 문제의 단어를 사용했다.

이와 관련해 한 트위터리안은 “참으로 통탄할 일이다. 대한민국 제1야당의 여성 원내대표인 나경원의 입에서 달창이 나왔다. 자식을 둔 어머니의 입에서 달창이 나왔다”라는 트윗을 게재해, 300건 이상의 리트윗, 200개에 달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또 다른 트위터리안은 “제1 야당 원내대표가 국민을 향해 막말을 내뱉고도 멀쩡하게 정치 생명을 이어간다면 '논란'으로 치부하는 언론의 덕이지. 애들 보기 안 부끄럽나, 자칭 권력의 감시자인 언론?”이라는 트윗을 게재해 300 건의 리트윗을 받아 해당 키워드의 인기 키워드 중 하나로 꼽혔다.

이 밖에도 “제1야당 원내대표라는 사람이 달창이라는 말을 하다니.한숨을 넘어 눈물이 난다” “이제 더이상 못할 욕이 없겠군” 등 나 원내대표를 향한 비난어린 반응이 트위터에서는 일었다.

또 다른 화제 키워드 ‘석가탄신일’은 이날이 불기 2563년 석가탄신일을 맞은 것과 관련해서다.

이와 관련해 트위터에서는 석가탄신일이 부처님오신날로 2018년 부터 명칭이 변경된 것과 관련한 정보, 연등 축제를 보고 온 내용 등 다양한 트윗이 게재됐다.

한 트위터 계정은 ‘오늘은 석가탄신일(부처님오신날) 그러한 이유로 부처들이 나오는 나무아미우테나의 백업봇이 알티이벤합니다!’라며 석가탄신일 RT(트윗을 재전송하는 리트윗)이벤트를 알려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또 다른 화제 키워드 ‘미프진 낙태약’은 지난 11일 헌법재판소가 낙태죄에 대한 위헌 판단을 내린 가운데, ‘불법 낙태약’이 SNS 등을 통해 기승을 부리는 것과 관련해서다.

이와 관련해 이날 ‘불법 낙태약’관련 판매 홍보 트윗이 쏟아졌다. 분 단위로 ‘철저하게 교육받은 임직원들은 여러분의 상태를 일일이 점검하고 꼼꼼하게 관리합니다’ 등의 낙태약 홍보 트윗이 잇따라 게재됐다.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hjin@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