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유튜브돋보기/픽채널
[유튜브 돋보기] “전문성과 재미 잡은 헬스 이야기” 흑자헬스 채널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SNS ‘유튜브’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무명의 유튜버를 알리고, 육성하고자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를 직접 선정, 채널을 인기코너에 소개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3월 첫 도입된 가운데, 이례적으로 인공지능(AI)이 아닌 직원이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유튜브 돋보기’ 코너는 매주 유튜브가 선정한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 채널을 찾아 숨은 보석 같은 유튜버들의 매력을 전한다. 5월 둘째 주에는 유튜브 ‘인기 상승 중인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흑자헬스’ 채널을 소개한다.

▲ '흑자헬스' 유튜브 캡처=사진출처.

◇본격 운영 4일만에 1천만 구독자 모은 '흑자헬스' 유튜브 채널

“정말 신박한 운동 영상이네요” “전문성과 재미까지 갖췄네요”

헬스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의 극찬이 쏟아진다. 유튜브 ‘흑자헬스 SurplusHealth’ 채널은 ‘헬스 트레이닝’에 관한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 인기가 높다.

이 채널은 지난해 8월 첫 영상이 게재된 후, 올해 1월부터 본격 가동돼 4일 만에 1천만 구독자를 빠르게 보유했다. 그만큼 우수한 콘텐츠로 구독자들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채널임을 인정받은 셈이다.

이 채널은 현직 헬스장 관장인 유튜버만이 알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는 ‘헬스썰’, 헬스와 연관된 연애 이야기를 전하는 ‘연애썰’ 등 헬스에 관한 이야기를 주로 전한다. 이 밖에도 헬스장에서 유튜버가 운동을 하는 모습을 전하면서 헬스 팁 등을 전한다.

채널은 16일 현재까지 21개의 영상이 게재, 총 조회 수는 130만 회 이상을 받아 영상 1편당 평균 6만 회의 높은 조회를 받고 있다.

영상 중 지난달 6일 게재된 ‘헬스초보! 첫 헬스장 어디로 가야 할까???’ 영상의 경우 현재까진 무려 17만 회 이상의 조회를 받고 5천 개가 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아 최고 인기를 끌었다.

또한 같은 달 23일 게재된 ‘몸 만들려면 무조건 헬스하세요’ 영상도 현재까지 17만 회에 육박하는 16만 8천 회의 조회를 받아 인기 영상 중 하나다.

▲ '흑자헬스' 채널이 유튜브 인기 상승중인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모습

◇헬스 관심 높은 구독자 눈높이에 맞춘 정보, 재미있게 전달 '인기↑'

유튜브 ‘흑자헬스’ 채널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헬스에 관심 높은 구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제 알고 싶은 정보를 재미있게 전하는 데 있다.

지난 4일 업로드된 ‘헬스 트레이너 유형별 특징’ 영상은 현재까지 16만 4천 회 이상의 조회와 3천 개가 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으며 큰 관심을 샀다.

영상 속 유튜버는 헬스 트레이너 유형으로 ‘견습 트레이너’ ‘동네 헬스장 트레이너’ ‘대형 피트니스 트레이너’ ‘재활정보 트레이너’ 등으로 깔끔하게 정리해 알리고, 무엇보다 맛깔나는 연기를 하면서 CG(컴퓨터 그래픽), 사진, 이미지를 더해 재미를 선사했다.

이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너무 진지한데 웃기다” “진지한 얼굴로 끊임없이 애(드립) 해서 너무 웃기다” “흡입력 대단하다. 10분짜리 동영상을 그대로 쭉 봤다” “이제까지 본 좋은 트레이너 찾기 영상 중 가장 유익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헬스+연애? 차별화된 콘텐츠 '눈길'

무엇보다 ‘흑자헬스’ 채널은 일반적 헬스 관련 유튜브 채널과 다른 ‘남다른 콘텐츠’에 있다. 이 채널에는 헬스와 연애 관계에 대해 전하는 ‘연애 썰’ 콘텐츠가 인기 높다.

지난달 19일 게재된 ‘헬창의 연애 3화 - 헬스장 vs 등산 동호회’ 영상은 현재까지 7만 회 이상의 조회를 받고 2천 개에 달하는 ‘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영상 속에서 유튜버는 연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흥미롭게도 헬스장을 추천하는 내용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같은 달 14일에는 영상 ‘헬창의 연애 1화-근육돼지가 연애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몸매가 좋지 않은 남녀도 헬스 트레이닝으로 매력적인 이성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전해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영상은 현재까지 5만 회 이상의 조회와 1천 개 이상의 ‘마음에 들어요’를 받아, 꾸준히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 영상을 본 일부 구독자들은 “진짜 공감합니다” “재미있는 영상 감사하다” “이런 콘텐츠 이야기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흑자헬스’ 채널을 운영 중인 유튜버는 “우리나라 길거리에 몸짱이 많아지길 바란다”라며 “실없는 흑자 운동을 많은 사람들이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유이자 자신의 바람을 영상을 통해 전했다.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hjin@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