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트위터 이틋저틋
[트위터 이틋저틋] “방탄소년단 K팝 가수 최초 웸블리 단독공연, 멋졌다”
   
▲ 트위터 캡처=사진출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1일(현지시간) K팝 가수 최초로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공연을 펼친 가운데, SNS 상에는 BTS 멤버들을 응원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전 세계 팬들의 목소리로 가득 찼다.

2일(한국시간 오전 11시 기준) 트위터에는 ‘#BTSatWembley(웸블리에서 BTS)’ ‘#MostRequestedLive(최고로 요청된 라이브)’ 해시태그가 실시간 인기 트렌드(실시간으로 많이 쓰이는 키워드) 1,2위에 올랐다.

BTS가 1일(현지시간) 오후 7시 30분부터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유럽투어를 진행한 것과 관련한 해시태그로, BTS 공연에 큰 관심이 쏠렸기 때문이다.

이날 웸블리 스타디움은 6만석 전석이 팬클럽 '아미'(ARMY)로 가득 차 BTS의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BTS의 공연이 끝나고 트위터에서는 여전히 식지않는 팬들의 여운이 전해졌다. 

이날 트위터에서 @JOO********* 이용자는 “드디어 우리 방탄소년단이 웸블리 콘서트를 했다”라며 “진짜 TV에 웸블리만 나오면 자동반사로 부모님께 여기저기 자랑을 한다. 대단하다. 진짜 멋있다”라고 BTS를 자랑스러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또 다른 이용자 @bu***********는 “방탄소년단 훌륭한 무대 마무리한 이 순간을 내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할 것”이라고 말했다.

@ikn******** 이용자는 “웸블리 공연을 새벽이 올 때까지 지켜보면서, 내가 팬인 게 벅차고도 뭉클한 감동으로 하루를 맞았다. 그냥 행복했다. 그 무대에 서 준 자체로 고맙다”라고 BTS를 응원했다.

이 밖에도 BTS를 향해 “우리의 자랑, 우리의 자부심” “우리 방탄 자랑스러워요” “방탄소년단 21세기 비틀스? 웸블리서 제1의 BTS 증명했다” 등의 트윗이 전해졌다.

또한 이날 BTS는 세계적 팬들로부터도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

인도네시아 트위터 이용자 @hose**********는 우리말 번역기를 이용해 “나는 BTS가 자랑스럽다”라며 “웸블리는 빅딜이고 당신은 오늘 정말 잘했다. 나는 이 아름다운 여행에 그들과 함께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포르투갈 팬인 @na******* 트위터 이용자는 “BTS들 덕에 매우 행복했다”라며 “웸블리 공연을 축하하고 내일 더 좋은 공연 보여줄 것 같아 기대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또 스페인 팬인 @bra************ 이용자는 “7명의 그룹 BTS 그들의 꿈 중 하나인 웸블리 공연. BTS는 꿈이 성취됐고 전 세계를 통해 문화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에 대한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미국 팬인 @an*********** 이용자는 “bts가 팬들을 하는 모든 일. 웸블리에서 공연을 하는 것 모두 좋고 이보다 더 자랑스러울 수가 없다. 이 자체로 놀라운 일이다”라고 BTS를 자랑스러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일 같은 장소에서 한차례 공연을 더 한다. 이어 오는 7∼8일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월드 투어를 이어간다. 박혜진 기자

 

 

박혜진 기자  hjin@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