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안녕틱톡
[안녕틱톡] ‘#햇살춤’ ‘#의리의리’ ‘#집에가자’ 인기영상 해시태그

전 세계 10대들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월간 활동 이용자 5억 명을 두고 있는 15초 동영상 플랫폼 SNS ‘틱톡’. 150여 개 국가에서 큰 인기를 얻어 지난해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페이스북에 이어 네 번째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으로 꼽히기도 했다. 몰입도 높은 ‘틱톡’은 국내에서도 10대 중심의 젊은 층에 열풍적 인기를 얻고 있다. ‘안녕 틱톡’ 코너는 매주 틱톡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화제의 영상 콘텐츠들을 해시태그(게시물 분류) 별로 소개하고, 인기 비결을 알아보고자 한다. 6월 첫째 주에는 인기 틱톡 영상 해시태그 ‘#햇살춤’ ‘#의리의리’ ‘#집에가자’를 조명한다.

▲ 틱톡 캡처=사진출처.

◇‘#햇살춤’ 해시태그

5일 틱톡 인기 15초 영상 해시태그로 ‘#햇살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해시태그는 현재까지 49만 회 이상의 높은 조회를 받으며 인기 해시태그 중 하나로 꼽힌다.

이 해시태그는 이용자들이 일본 그룹 ‘moumoon’의 ‘sunshine girl’ 곡에 맞춰 귀여운 댄스나 손댄스를 추는 챌린지 영상들을 모은다.

이 영상들은 이용자들 개성에 맞춘 장소, 상황연출과 함께 자신만의 귀여운 댄스를 자랑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 일본인 이용자는 토끼 탈과 옷을 입고 노래에 맞춰 앙증맞은 춤을 추는 모습을 영상으로 전해 현재 7천 개 이상의 ‘하트(마음에 들어요)’를 받았다.

또 다른 이용자는 태권도 도장에서 도복을 입고 음악에 맞춰 귀여운 댄스와 함께 발차기하는 모습을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발차기 너무 멋있다” “영상 멋있다” 등의 반응을 전했다.

▲ 틱톡 캡처=사진출처.

◇‘#의리의리’ 해시태그

이날 ‘#의리의리’도 틱톡 인기 15초 영상 해시태그 중 하나로 꼽혔다. 이 해시태그는 현재까지 25만 회가 넘는 조회를 받고 있다.

이 해시태그는 이용자들이 ‘수염 스티커’를 이용해 다양한 모습을 연출한 챌린지 영상들을 모은다.

이 해시태그의 영상들은 이용자들이 수염 스티커를 이용해 여성은 남자처럼 분장한 듯한 모습을 연출하고, 남성들은 다소 장난스러운(?) 얼굴 연출을 재미있게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 이용자는 친구들과 수염 스티커를 한 채 춤을 추는 코믹한 영상을 전해 현재 3천 개 이상의 하트를 받았다.

또 여성 이용자는 ‘수염 스티커’를 적용했을 때 남성 대사를 하고 스티커를 적용하지 않았을 때 여성 대사를 하는 목소리 립싱크 영상을 전해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 틱톡 캡처=사진출처.

◇‘#집에가자’ 해시태그

‘#집에가자’ 해시태그도 이날까지 57만 회가 넘는 조회를 받으며 틱톡 인기 영상 해시태그 중 하나로 꼽힌다.

이 해시태그는 직장인이 퇴근 5초 전, 학생들이 학교 수업이 끝나기 5초 전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을 연출한 챌린지 영상들을 담는다.

이 영상들은 이용자들이 그룹 슈퍼키드의 곡 ‘집에가자’ 노래에 맞춰 흥겹게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거나, 뛰어다니는 모습 등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 이용자는 잠옷을 입고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어디론가 달려가는 모습을 연출해 2천 개의 하트를 받으며 큰 관심을 받았다.

또 다른 이용자는 집에 뛰어가는 모습을 슬로 모드로 느리게 전하는 등 다양한 연출을 영상으로 담아 눈길을 끌었다. 김로한 기자

 

 

 

김로한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로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