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메신저 카카오톡
카카오톡, 프로필 새단장...배경 넓어지고, 움직이는 사진 카톡서 편집가능
   
▲ 카카오톡 프로필이 새롭게 단장했다. 카카오 제공=사진출처.

카카오톡(이하 카톡) 프로필이 새롭게 단장했다. 배경은 넓어지고 움직이는 사진을 카톡에서 직접 편집해 프로필 사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2일 카톡 프로필 영역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앞서 지난달 29일 카톡 프로필 개편을 한차례 예고한 바 있다.

이번 개편으로 우선 카톡 프로필의 배경 영역이 확장됐다. 화면의 절반만 차지했던 배경은 페이지 전체 영역으로 확대됐다. 이 때문에 배경 사진을 기존보다 확대돼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

프로필은 텍스트 말풍선이나 스티커 등으로도 꾸밀 수 있게 변화됐다.

또한 움직이는 사진을 카톡에서 편집해 프로필 사진으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본래 움직이는 사진은 카카오스토리 애플리케이션(앱)이나 카톡 치즈 앱을 이용해 설정이 가능했다. 이제는 이 기능을 통해 카톡에서 보유한 영상을 원하는 구간만 선택해 프로필 사진에 넣을 수 있게 됐다.

또 프로필 뮤직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상단 고정에서 자유롭게 위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측은 “카톡 프로필은 이용자들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공간”이라며 “이번 프로필 개편으로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톡 프로필 개편은 iOS ·안드로이드 카톡 8.4.5 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PC와 맥(Mac) 버전도 가능하다. 김로한 기자

 

김로한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로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