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NS 투데이 국제
트럼프 미 대통령 “페이스북 ‘리브라’ 믿지 못하겠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위터 캡처=사진출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페이스북이 2020년 발행할 계획인 가상화폐 ‘리브라’에 대해 “믿지 못하겠다”라고 말했다.

11일(현지시간) 미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같은 발언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돈도 아니고, 가치도 변동성이 크다. 비트코인과 다른 가상화폐의 팬이 아니다"라며 “규제되지 않은 자산은 마약 거래와 다른 불법 활동을 포함한 불법적인 행동을 촉진할 수 있다”라고 페이스북 ‘리브라’를 겨냥해 트윗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페이스북 리브라의 '가상화폐'는 스탠딩이나 신뢰성이 거의 없을 것”이라며 비난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페이스북 등 기업이 은행이 되려면 새로운 은행권 헌장을 구해야 하고,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모든 은행규정의 대상이 돼야 한다”라며 말했다.

또 그는 “우리는 미국에 단 하나의 실제 통화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믿을 수 있고 강력하다. 그것은 단연코 세계 어느 곳에서도 가장 지배적인 통화로, 항상 그런 식으로 유지될 것이다. 그것은 미국 달러라고 불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지난달 가상화폐 ‘리브라’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리브라는 스테이블코인’ 형식으로 2020년 발행될 예정이다. 김소율 기자

김소율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