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NS라이프
[SNS라이프] 전직 국가 대표들 “유튜브로 일상·운동꿀팁 전해요”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유튜브를 통한 팬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 분야를 대표한 운동선수에서 새로운 삶의 제2 막을 연 이후 변화된 소소한 일상을 공개, 뛰어난 재능을 다시금 발휘한 운동 꿀팁 영상 선물을 전달하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손연재 유튜브 채널 캡처=사진출처.

 

“리듬체조에서 가장 중요하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돕는 골반열기 운동을 해보겠습니다. 리듬체조 동작에는 턴 아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리 찢기를 할 예정인데요. 그 기본 동작으로 해주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지난달 15일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25)가 유튜브 채널 ‘연재월드 SonYeonjae’를 통해 리듬체조 홈트레이닝 ‘골반 스트레칭’ 비법을 전했다.

영상 속 손연재는 간편한 트레이닝복을 입고 편안하게 앉아 조근조근 학생들에 이야기하듯 약 10분 동안 자신만의 특급 노하우를 녹여낸 홈트레이닝 꿀팁을 전수했다.

이 영상을 본 유튜브 이용자들은 “왕 좋은 선생님이시다” “잠깐 따라 해봤는데 땀이 엄청난다” “ 연재 언니처럼 훌륭한 리듬체조 선수가 되고 싶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손연재는 지난 2017년 3월 선수 생활을 은퇴한 후, 지난 7월 유튜브 채널을 오픈해 팬 소통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채널을 통해 자신의 운동 주 종목인 리듬체조와 관련한 영상을 주로 전한다. 또한 때론 일상 속 모습을 브이로그(일상 동영상)로 전하기도 한다.

브이로그는 직접 셀프 카메라로 촬영해 자신의 화장대를 소개하거나 화보 촬영 현장 모습, 일본 출장을 떠나 담은 영상, 차를 운전해 출근하는 모습 등을 전하고 있다.

또한 손연재는 자신의 취미 생활 중 하나인 춤을 추는 모습을 유튜브로 전해 큰 관심을 모으기도 한다.

채널에는 시애라(Ciara)의 ‘Freak Me’ 댄스를 커버, 메간 트레이너(Meghan Traino)의 ‘NO’ 댄스를 커버한 영상 등이 전해진 가운데, ‘NO’ 댄스 영상의 경우 무려 12만 회가 넘는 조회를 받았다.

손연재는 “개인적인 일상과 리듬체조와 관련된 콘텐츠를 전하고자 한다”라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 정다래 유튜브 채널 캡처=사진출처.

 

“안녕하세요 정다래입니다. 저는 지금... 히잉... 저 잘할 수 있을까요?”

전 국가대표 수영 금메달리스트 정다래(28)가 어색한 듯 카메라를 들고 셀프 영상을 찍다 NG를 낸 모습이 유튜브 영상에 포착됐다.

유튜브 영상 속 정다래는 멘트를 하다 자신감이 없는 듯 NG를 내기도 하고, 셀프 카메라를 거꾸로 들어 NG를 내는 등 초보 유튜버의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평형 200m 금메달리스트인 정다래는 지난 2015년 선수 생활을 은퇴했다. 이후 지난 7월부터 신입 유튜버로 입성, 유튜브 채널 ‘다래풀 Darae Pool’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정다래는 채널을 통해 수영과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주로 전달, 신상 수영복 구매 리뷰 브이로그, 먹방 등 일상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일상 콘텐츠의 경우 특유의 활발하고 톡톡 튀는 매력을 과감 없이 전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정다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유에 대해 “현재 수영 강사로 활동 중이고, 제가 알고 있는 수영 꿀팁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유튜브를 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 박선호 유튜브 채널 캡처=사진출처.

 

“자전거 선수 경력은 20년이고 국가대표 선수 생활을 9년 했던 박선호입니다. 제가 20년 동안 선수 생활을 하면서 쌓인 사이클 노하우들을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도로 위 자전거를 타고 활보하던 2010년 광저우 아시아 경기 금메달리스트인 전 국가대표 사이클 선수 박선호(35)도 유튜브 계에 입성했다.

그는 지난해 4월 유튜브 채널 ‘백만킬로 사이클아카데미’를 오픈, 유튜브를 통해 사이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박선호는 채널을 통해 사이클 강좌를 주제로 자신만의 노하우, 경험이 가미된 꿀팁 영상들을 전하고 있다.

박선호는 현재까지 채널을 통해 사이클 변속방법, 복장, 코너링 등 정보와 함께 사이클 전직 선수가 아니면 알 수 없는 겨울철 훈련법, 대호전 훈련법 등 살아있는 팁을 전하고 있다.

박선호는 “최근 아마추어들이 올린 잘못된 사이클 운동, 훈련법을 보고 제대로 된 사이클 정보를 전하고 싶어 유튜브를 하게 됐다”라며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이유에 대해 한 매체를 통해 전했다. 김소율 기자

김소율 기자  webmaster@snsnews1.com
<저작권자 © SNS News1,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